투자정보(IR)
SBTL Advanced Materials
SBTL Advanced Materials
에스비티엘첨단소재가 독일에서 진행된 ‘유럽 독일 슈투트가르트 배터리 전시회 2024 (The Battery Show Europe 2024)’에 참가했다고 20일 전했다.
㈜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이차전지 외장재인 파우치 필름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. 휴대전화, 테블릿PC, 노트북, 에너지저장장치, 전기차용 파우치 필름이 주요 생산품이며, 현재 고성형성이 요구되는 전자담배용, 전기절연성이 우수한 고객 맞춤형 특화 파우치 필름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개발하여 상용 생산 판매하고 있다.
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지난 18일(현지시간)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이차전지의 화재·폭발 문제점을 개선한 파우치 필름 및 복합소재를 비롯해 차세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, 수 천번 이상 벤딩 후에도 성능이 유지돼 AR·VR·XR 용도에 적합한 플렉시블 배터리용 파우치 필름을 선보였다.
이 외에도 최근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소비자가 핸드폰용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도록 탈부착이 가능한 배터리 사용을 법규화해 내충격/내구성이 우수한 스테인레스 파우치 필름 및 초고내열 구조재 등 우수한 안정성의 다양한 소재를 선보이며, 이차전지 소재 토털 솔루션을 제시했다.
에스비티엘첨단소재 측에 따르면, 이차전지의 각형/원통형/파우치형 폼펙터 중에서 파우치형 배터리는 현재 한국의 이차전지와 자동차에 생산하고 탑재되고 있는 K-Battery를 대표하는 폼펙터이며, 차세대 꿈의 배터리라고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와 AR/VR/XR에 사용되는 Flexible 배터리의 중간재 및 외장재로는 파우치형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.
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한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'고위험·고성과 연구개발 프로젝트(Deep-tech Challenge Project)'에 공모해 최종 2개사에 선정돼 100억원의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.
또한 이차전지 안전성을 개선하는 △고성형성 알루미늄 기반 고내열 파우치 필름 △열폭주 지연·방지용 고안전성 배리어 필름 △고성능 이차전지 팩용 고효율 냉각 외장재 개발 등의 과제를 수행 중이다.
천상욱 에스비티엘첨단소재 대표이사는 “최근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 극대화와 충전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 다양한 기술이 개발됐다. 화재/폭발 안전성은 더욱 나빠지기 때문에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외장재 및 구조재 등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당사의 기술력을 선보이게 돼 해외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만남이 있었다. 앞으로 글로벌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출처 : 데일리경제(http://www.kdpress.co.kr)